서울 사진 찍기 좋은 곳 4 / 하늘 공원 천국에 가까이 온 것 같은 느낌

서울 사진 찍기 좋은 곳 4
하늘 공원 / 이 곳이 바로 천국과 가까운 곳일지도.

 

하늘공원 입구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


집에서 멀지 않은 월드컵공원.
하지만 자주 오지는 못했었는데요. 항상 가던 곳만 가기보다는 오늘은 새로운 곳을 가보자는 생각에 선택한 곳. 바로 월드컵공원에 있는 하늘공원입니다.

 

 


하늘공원은 낮은 산 위에 있는 공원이라 한참 걸어올라가야 하는 곳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주차장쪽 진입로에 힘들게 걸어올라가지 않아도 되도록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맹꽁이전동차를 운영하고 있어요. 저도 이 맹꽁이전동차를 타고 올라갔는데요. 운동을 원하시는 분은 걸어올라가셔도 될 거에요. 일반적인 산처럼 그렇게 높지는 않아 보이니까요.

 

맹꽁이전동차 이용료
대인 왕복 3,000원
소인 왕복 2,200원
할인 왕복 2,200원(장애인, 경로자 만 65세 이상)

대인 편도 2,000원
소인 편도 1,500원
할인 편도 1,500원(장애인, 경로자 만 65세 이상)

 

 


입구를 들어서면 약간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갈대밭인지 억새풀인지는 모르겠지만 넓은 평원과 키 큰 풀밭이 보여요. 중간중간 풀숲으로 들어갈 수 있는 산책로들이 있어 마치 미로처럼 보입니다. 마침 해가 지고 있는 때라 노을이 지기 시작했네요.

 


탁 트인 전경이라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에요. 자연에서 휴식이 필요하거나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 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월드컵공원 중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하늘공원은 난지도 제2 매립지에 들어선 초지공원으로 쓰레기 매립지 안정화공사의 결과로 형성된 인공적인 땅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쓰레기매립지를 덮어 만들었다는 것인데요. 어찌됐든 지금은 너무나 아름다운 장소로 탈바꿈했네요.


전망대도 몇 군데 있는데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곳이에요. 저 전망대에서는 성산대교가 보이더라구요. 밤에 오면 멋진 야경을 찍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늘 공원에서 본 성산대교


하늘공원 정말 좋아요!
스트레스가 쌓이고 마음의 휴식이 필요할 때마다 자주 들르게 될 것 같아요.

 

LIST

Designed by JB FACTORY